애플 iOS8 공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홈키트’

입력 2014-06-03 08: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애플이 iOS8를 공개했다.

애플은 2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 서관에서 열린 WWDC 2014 개막 첫 날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8를 대중에 선보였다.

iOS8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건강 관련 앱인 `헬스키트`(Healthkit)와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집안의 모든 가전제품들을 조정할 수 있는 `홈키트`(Homekit)였다.

헬스키트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수집해 분석해서 전달해주는 소프트웨어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상의 앱을 통해 혈압, 체중, 심장박동 등과 같은 건강 관련 자료를 수집해 자료로 사용한다.

크레이그 페더리기 애플 수석 부사장은 이날 키노트에서 여러 유명 의료센터와 협의 중이며, 앞으로 건강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혈압이나 혈당, 몸무게, 활동량, 섭취한 칼로리, 수면시간 등 사용자 신체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한데 관리할 수 있다. 혈당 측정 기기나 나이키의 퓨얼밴드 등 서드파티 기기들과 함께 연동하면 지속적인 건강체크가 가능하다.

홈키트는 집안 내 대부분의 가전제품들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작동시킬 수 있는 기능. 또 빠른 타이핑을 위해 `예측 타이핑`이 가능하도록 하는 `퀵타입`이라는 입력 인터페이스도 새로 포함했다.

한편 iOS 8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올 가을 일반 사용자들에게 배포될 것으로 보인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