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여성성형술’ 미용 뿐 아니라 건강까지 챙긴다

입력 2014-06-04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소음순성형수술’하면 미용적인 역할을 하는 수술 정도로 생각하기 쉽다. 소음순성형수술의 목표 중 한 가지는 물론 소음순의 모양을 예쁘게 정리해주고 대칭이 맞게끔 해주는 것이다. 하지만 소음순수술의 목적이 미용적인 데에만 그치는 것은 아니다.

여성의 소음순이 늘어나게 되면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긴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부터가 그렇다. 소음순이 늘어진 형태이며 대칭이 맞지 않아서 보기에 단정한 모습이 아닌 상태가 된다. 또한 소음순이 늘어짐으로 인해 각종 감염질환이 발생하기가 쉬워진다.

소음순은 질 입구 양 옆에 있는 날개형태의 부위다. 이 때문에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 질 입구를 심각하게 막게 된다. 질에서 배출되는 분비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소음순 사이에 끼거나 하게 만들어 감염질환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다.

소음순의 늘어짐은 성감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소음순은 여성이 가장 성감을 민감하게 느끼는 음핵과 이어져 있는 부위다. 크기가 적당하고 탄력이 있다면 관계 시 음핵으로 전해지는 성감이 확실하지만 소음순이 늘어져 있는 상태에서는 성감 전달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한다.


● 건강을 위한 소음순성형수술 … 모양도 깔끔하게

그렇다면 이렇게 늘어진 소음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소음순의 늘어짐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대해 일각에서는 한방적인 요법 등을 통해 치료를 한다. 하지만 이는 소음순 늘어짐으로 인해 발생한 질환을 치료할 뿐 소음순 늘어짐이라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는 못한다. 특히 소음순의 경우 소음순을 절개해주는 방법 이외에는 자연적인 방법으로 크기를 줄이거나 할 수 없다. 이 때문에 소음순 늘어짐을 해소하고 싶다면 소음순성형수술만이 유일한 해결책일 수밖에 없다.

소음순성형수술은 외관적인 모습을 교정해주는 기능 역시 상당히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소음순이 그 자체의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게끔 해주어야 한다. 또한 티가 나지 않게 수술을 해주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

소음순성형수술 후에도 흉터 없이 티가 나지 않으려면 수술방식의 선택이 상당히 중요하다. 소음순성형수술 방식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과 메스를 이용한 방법이 있다. 레이저의 경우 비교적 간편하게 수술이 이루어질 수 있지만 수술 이후 흉터가 남을 위험이 높다는 단점이 있다.

메스방식은 수술을 집도하는 집도의의 실력에 따라서 완성도가 달라진다. 실력이 확실한 집도의를 통해 수술이 진행된다면 절단면이 부자연스럽지 않고 수술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방식이라 할 수 있다.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외래부교수 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