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여성성형수술, 여름이 쾌적해진다

입력 2014-06-11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최근 소음순성형수술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기온이 치솟으면서 여성들의 마음이 더욱 급해지고 있다.

소음순성형수술은 소음순이 늘어짐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술이다.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 소음순은 질의 입구 양쪽에 위치해있는 날개형태의 부위를 말한다. 이 부위가 늘어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질에서 분비되는 분비물의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가 없게 된다. 특히 여름이 되면 고충은 더해진다. 더운 여름, 그냥 있기만 해도 불쾌감이 심한데, 소음순이 늘어진 여성의 경우 분비물 찌꺼기가 계속 남아 냄새가 심하게 나고 또 질염이 만성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이에 더해서 월경까지 찾아오게 되면 더욱 심각한 불편이 찾아온다.

소음순이 늘어진 여성의 경우 불쾌감과 냄새, 불편감으로 인해서 여름 내내 예민해지고 고통을 겪게 된다. 이런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줄 수 있는 수술이 바로 소음순성형수술이다. 한번 늘어진 소음순은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복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소음순성형수술이 유일한 치료법이라 할 수 있다.

소음순성형수술은 이름 그대로 소음순을 성형해주는 수술이다. 소음순은 여성의 외음부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보이는 부분이고, 여성 외음부의 모양을 결정한다고도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소음순의 기능은 물론 모양 역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소음순성형수술을 할 때에는 이렇게 기능과 모양적인 만족도를 모두 채워줄 수 있어야 하므로 수술방식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어떤 수술방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외적인 모양의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소음순성형수술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방식과 메스를 이용한 방식으로 나뉘는데, 서로 큰 차이를 보인다. 레이저 시술은 시술 자체가 간편하기는 하나 수술 이후 흉터가 남을 수 있고 두께 조절이 용이하지 못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메스방식 성형의 경우 수술 시 집도의의 실력에 따라서 소음순의 절단면 등에 대한 섬세한 조절이 가능하며, 좌우대칭 역시 자연스럽게 맞춰질 수 있다. 다만 메스방식은 수술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를 만나야 그 진가가 제대로 발휘될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여성의 은밀한 불편을 해소하는 소음순성형수술, 올바른 수술방식과 실력 있는 의료진과의 만남을 통해서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