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우 원장
예전에는 많은 이들이 여성성형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많았다. 여성의 성에 대한 인식이 폐쇄적이고 편향적인 경향이 많았기 때문인데, 최근에는 비교적 정보에 대한 교류가 활발해지고 여성 스스로 자신의 성적인 만족감에 대한 권리를 찾아가면서 여성성형에 대한 인식 역시 달라지고 있다.
과거 가부장적인 성 개념에 따르면, 여성은 남성이 원하는 여성상에 맞추어 자신의 성적인 부분을 숨기거나 혹은 부끄럽게 여겨야 했다. 또 여성 스스로의 만족보다는 남성을 만족할 수 있게끔 해주기 위한 성문화가 만연했다.
하지만 여성의 사회적인 지위가 높아지고 성에 대한 인식 역시 점차 개방적으로 변해가면서 성에 대한 주최가 남성에서 양성의 평등적인 위치로 옮겨가고 있다. 질성형수술 역시 이러한 성적인 문화를 대변한다.
과거 질성형수술은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렸는데, 여성의 건강이나 만족도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질 입구만을 조여 주는 수술을 통해 여성은 오히려 관계시 통증을 겪게 되고 만족도의 향상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방식의 수술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성감에 매우 예민한 여성의 질 내부에 대해서 매우 섬세한 방식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지며, 자연스러운 질 근육의 조임을 이끌어내기 때문에 여성이 느끼는 관계 시 만족도를 확실하게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서로에게서 느끼는 성적인 만족도가 현저하게 낮아진 중년부부들 사이에서 질성형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출산을 하고 오랜 시간 함께 지내며 서서히 상실된 서로에 대한 성적 매력과 새로움을 주기 위한 활력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질 내부의 점막을 섬세하게 박리해주는 수술인데, 이때 메스방식을 이용하여 수술을 진행한다면 수술 이후 흉터가 남지 않고 통증이나 출혈, 붓기 역시 상당히 적은 수술 방식이다. 또 집도의의 재량에 따라서 여성이 성적 만족을 최고로 느낄 수 있는 정도로 질 내부의 크기를 조절해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
질성형수술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부작용이다. 수술 이후 오히려 질부분의 긴장감이 심하거나 지나친 질점막 박리로 인해 오히려 성관계 시 통증이 심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를 통해서 정확한 수술 방법과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수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외래부교수 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