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솔로 신곡‘눈,코,입’으로 가온 주간 차트 정상 차지

입력 2014-06-12 14: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남성그룹 빅뱅의 태양이 솔로 신곡 ‘눈,코,입’으로 가온차트 주간 디지털 종합 차트와 다운로드 종합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일 자정 공개된 태양의 정규 2집 타이틀곡 ‘눈,코,입’은 6월 둘째 주(6월 1일~6월 7일 기준) 가온차트 디지털 종합 차트와 다운로드 종합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특히 디지털 종합 차트에서는 빅뱅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 피처링에 참여한 수록곡 ‘스테이 위드 미’가 7위를 기록했다.

다운로드 종합 차트에서는 수록곡‘스테이 위드 미’가 4위, ‘새벽 한 시’가 7위에 랭킹되며 ‘눈,코,입’ 뿐만 아니라 다른 수록곡들도 10위권에 포진해 눈길을 끌었다.

또 태양의‘눈,코,입’은 12일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등에서도 1위에 랭크됐다.

공개 직후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를 석권한 태양은 음원 공개 일주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타이틀곡 ‘눈,코,입’은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작품. 태양이 지닌 보컬적 장점을 최대한 살린 R&B 슬로우곡이다. 애절하면서도 힘있는 감성 보컬이 인상적이며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대중의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지난 8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첫 컴백 무대를 선보인 태양은 12일 오후 엠넷 ‘엠카운트다운’출연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사진출처 | YG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