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 가온 월간차트 1위, 앨범차트 1위는 엑소…‘5월 성적’

입력 2014-06-12 16: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5월, 12년 만에 재결합해 ‘미운 오리 새끼’로 음원차트를 뜨겁게 달군 그룹 god. 그 결과가 수치로 드러났다. 가온 디지털 차트 5월 월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것. 앨범 차트 1위에는 엑소(EXO)의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 (Overdose)’이 올랐다.

가온 5월(5월 1일~31일) 월간 디지털종합차트에 따르면 god의 ‘미운오리새끼’가 가온 카운트 7474만 9801을 기록,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엑소의 ‘중독’이 2위에 아이유의 ‘나의 옛날 이야기’가 3위에 랭크됐다. 정기고는 ‘너를 원해’로 4위를 차지했고,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너를 너를 너를’은 5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월간 앨범 차트에서는 엑소-K의 ‘중독 (Overdose)’과 엑소-M의 ‘上瘾 (Overdose)’으로 나란히 1위 2위를 차지했고, 인피니트 ‘시즌2(Season2)’와 빅스 ‘이터니티(Eternity)’가 뒤를 이었다. 아이유는 ‘꽃갈피’로 앨범 월간차트 순위권에도 이름을 올렸다.

가온차트는 국내 6개 주요 음악서비스 사업자와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음악서비스의 온라인 매출데이터 및 국내 주요 음반 유통사, 해외 직배사의 오프라인 은밤 판매량을 총 집계한 음악차트다.

한편 6월 둘째 주(6월 1일~6월 7일 기준) 가온차트 디지털 종합 차트와 다운로드 종합차트에서는 태양의 ‘라이즈(RISE)’가 정상을 차지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출처|god 재킷이미지, 가온차트 홈페이지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