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짙은 ‘해바라기’ 뮤직비디오 공개…청춘 영화 영상케 해

입력 2014-06-13 15: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싱어송라이터 짙은의 '해바라기'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짙은은 13일 정오 파스텔뮤직 유투브와 멜론, 네이버뮤직 등 음원사이트를 통해 EP ‘디아스포라 : 흩어진 사람들(diaspora: 흩어진 사람들)’의 수록곡인 ‘해바라기’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상처 입은 이의 깊은 상념을 담은 짙은의 ‘해바라기’의 노래에 한 편의 청춘 영화를 연상케 하는 감성 깊은 영상들이 담겨 있다.

방황하는 여고생이 친절하고 다정한 교생 선생님에게 애틋한 감정을 품으면서 벌어지는 모습들이 담긴 이번 뮤직비디오는 여주인공이 한강의 다리 위에서 절규하는 모습, 옥상 위에서 시간을 보내며 혼란스러워 하는 모습과 교생 선생님과의 즐거운 시간이 담긴 모습들이 교차로 그려지며 애잔함을 더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메가폰을 잡은 이래경 감독과 송원영 감독이 짙은의 ‘해바라기’를 듣고 직접 영상 작업 요청을 하는 등 적극적인 콜라보레이션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래경 감독의 첫 작품이기도 한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나얼의 ‘바람, 기억’, 정준일의 ‘새겨울’, 정엽의 '유 아 마이 레이디(You Are My Lady)',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비켜줄게'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바 있는 송원영 감독이 촬영을 맡아 명품 뮤직비디오의 계보를 이어간다.

한편, 짙은은 오는 22일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사운드홀릭 페스티벌 2014 EXIT’에 출연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