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의 거리’ 두 번째 OST ‘윈터플레이’ 혜원의 ‘함정’ 발매

입력 2014-06-17 21: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윈터플레이 혜원이 부른 JTBC 월화드라마 '유나의 거리(극본 김운경, 연출 임태우)' 두번째 OST '함정'이 오늘 17일 공개됐다.

팝, 소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팝 재즈밴드 ‘윈터플레이’의 혜원이 가창자로 참여한 '유나의 거리' 두 번째 OST '함정'은 주인공 '유나(김옥빈 분)'의 메인테마 곡으로, 드라마 속 '유나'의 거칠면서도 따스한 내면의 캐릭터와 혜원의 고혹적이면서도 꾸밈없는 보이스가 드라마 장면에서 만나 매력적인 궁합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방송에 곡이 공개되자 마자 시청자와 인터넷 누리꾼들 사이에서 이 곡의 가사가 주는 메시지가 크게 화제가 된 바 있다.

'유나의 거리' 두번재 OST '함정'은 한류드라마 음악의 대표 지평권 음악감독이 작곡과 작사를, 김범수, 플라이 투 더 스카이(Fly To The Sky) 등 수많은 앨범에 참여한 히트 작사가 김민지가 공동 작사를 맡은 곡이다.

국내 최고 시청률 48.7%를 자랑하는 국민드라마 ‘서울의 달’을 모티브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유나의 거리'는 환상의 콤비로 알려진 임태우 감독과 김운경 작가의 ‘진짜 사람 사는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소시민의 애환이 담긴 따뜻한 내용과 개성 넘치는 연기파 배우들의 맹활약 속에 회차가 거듭될수록 시청자들에 많은 주목을 이끌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