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컴백 앨범 ‘디자이어’ 발매 앞두고 프리리스닝 영상 공개

입력 2014-06-18 20: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로맨틱 싸이코'로 돌아온 5인조 그룹 히스토리(HISTORY)가 오는 23일, 7 개월 만의 컴백을 앞두고 새 앨범 '디자이어(DESIRE)' 프리리스닝 영상과 멤버 전원의 모습이 담긴 앨범 커버를 전했다.

히스토리(HISTORY)는 18일 자신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싸이코(Psycho)'를 포함해 '아이 갓 유(I Got U)' '태양은 없다' '잇츠 올라이트(It's Alright)' '블루문(Blue Moon)' 등 '디자이어(DESIRE)' 전 수록곡의 일부분을 미리 들어볼 수 있는 앨범 프리리스닝 영상을 오픈하고 공식 페이스북에 신보의 앨범 커버를 게재했다.

막내 장이정이 작사로 참여하여 그 동안 쌓아온 송라이팅 실력을 발휘한 첫 번째 수록곡 '아이 갓 유(I Got U)'는 세련된 베이스 비트로 프리리스닝 영상의 시작을 알리며, 듣는 이들의 오감을 자극했다.

이어 타이틀곡 '싸이코(Psycho)'는 일렉트로닉 요소가 돋보이는 리드미컬한 멜로디 라인을 선보인 가운데, '우린 결국 웃게 될거야', '나쁜놈, 싫은놈 니 마음대로 불러요'라는 도발적인 가사가 앞서 공개된 멤버들의 티저 이미지와 어우러지면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연상케 만들었다.

또 '태양은 없다'는 라틴 재즈와 힙합의 절묘한 조화 속에 멤버들의 섬세한 보컬이 어우러졌고, '잇츠 올라잇(It's Alright)’은 펑키한 신스 사운드로 흥겨움을 자아냈으며, 멤버 장이정과 작곡가 KZ가 공동 작사, 작곡한 '블루문(Blue Moon)'이 서정적이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프리리스닝 영상을 마무리했다.

이번 프리리스닝 영상은 조영철 총괄 프로듀서를 중심으로, 작곡가 이민수, 작곡가 이스트포에이(east4A), 작곡가 배진렬(JR Groove), 작곡가 앤드류 최(Andrew Choi), 작사가 김이나 등 국내 최고의 제작진들이 참여했다.

히스토리(HISTORY)는 19일 정오 치열한 사랑 속에서 점차 순수한 감정을 잃어가면서도 사랑하는 여자를 놓을 수 없는 사랑에 미쳐버린 남자를 음악으로 담은 타이틀곡 '싸이코(Psycho)'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컴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