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싸이코’ 2차 티저 공개! 치명적인 ‘로맨틱 싸이코’

입력 2014-06-20 19: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19일, 타이틀곡 ‘싸이코(Psycho)’의 1차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사랑에 집착하는 ‘로맨틱 싸이코’로 파격 변신을 예고한 5인조 그룹 히스토리(HISTORY)가 ‘싸이코(Psycho)’의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히스토리(HISTORY)는 20일 자정, 자신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에 ‘싸이코(Psycho)’의 2차 티저 영상을 오픈, 1차 티저 영상에 이어서 사랑에 미친 남자들의 섬뜩하면서도 아찔한 매력을 담은 모습들과 함께 도발적이고 파격적인 퍼포먼스 장면들도 공개했다.

특히, 이번 2차 영상 속에서 팀내 멤버 송경일은 사랑에 미친 한 남자의 처절한 심정과 극단적인 상황을 또 다른 멤버인 장이정의 머리채를 잡는 파격적이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표현, 향후 무대에서 보여줄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티저 영상 속에는 멤버들이 서로를 과격하게 밀쳐내며 몸싸움을 벌이는 모습까지 포함되어있어, 뮤직 비디오 본편에서는 이 곡 전체의 도발적인 메시지를 어떻게 표현해낼지에 대한 궁금증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히스토리(HISTORY)의 뮤직비디오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젠틀맨(GENTLEMAN)’, 동방신기 ‘주문(MIROTIC)’, 엑소(EXO)의 ‘늑대와 미녀(Wolf)’, ‘으르렁(Growl)’ 등 대형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를 다수 연출하며, 특유의 모던한 감각을 자랑해온 뮤직비디오 프로듀서 조수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사랑하는 여자를 놓을 수 없는 사랑에 미친 한 남자의 모습을 드라마틱한 스토리로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싸이코(Psycho)’는 작곡가 이민수와 작곡가 이스트포에이(east4A)가 완성한 일렉트로닉 요소의 리드미컬한 멜로디 라인을 바탕으로, '우린 결국 웃게 될거야', '나쁜놈, 싫은놈 니 마음대로 불러요'등 작사가 김이나의 도발적인 가사가 귓가를 자극하는 곡이다.

이외에도, 히스토리(HISTORY)의 이번 신보 ‘디자이어(DESIRE)’에는 ‘아이 갓 유(I Got U)’, ‘태양은 없다’, ‘잇츠 올라이트(It's Alright)’, ‘블루문(Blue Moon)’ 등 다양한 장르의 총 5곡이 수록, 히스토리(HISTORY)는 호소력 있는 보이스와 안정적인 가창력을 통해 더욱 성숙해진 음악적 성장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이번 앨범은 조영철 총괄 프로듀서를 중심으로 작곡가 이민수, 작곡가 이스트포에이(east4A), 작사가 김이나 외에도 작곡가 배진렬(JR Groove), 작곡가 앤드류 최(Andrew Choi) 등 국내 최고의 제작진이 참여해, 히스토리(HISTORY)의 새로운 변신과 도약을 도왔다.

특히, 팀 내 막내 장이정은 작곡, 작사에 참여한 ‘블루문(Blue Moon)’과 작사를 맡은 ‘아이 갓 유(I Got U)’를 통해 이번 앨범에 수록제작진으로 이름을 올려, 7개월만의 신보에 의미를 더했다.

한편, 히스토리(HISTORY)는 오는 21일, MBC 음악방송 ‘쇼!음악중심’에서 강렬하면서도 컨셉츄얼한 첫 무대를 갖고 본격적인 컴백에 돌입, 오는 23일 정오에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디자이어(DESIRE)’와 뮤직비디오 본편을 전격 공개한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