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전지현, 장백산 생수 모델 논란…계약해지로 마무리

입력 2014-06-21 04: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 전지현

김수현 전지현

김수현과 전지현이 장백산(長白山, 백두산의 중국 명칭) 광천수 모델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헝어빙촨 모델 계약 해지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현과 전지현은 드라마로 얻은 인기를 발판삼아 헝다그룹의 생수 브랜드 '헝다빙촨'의 광고 촬영을 했다.

이후 이 소식은 국내 언론을 통해 보도됐고, 이 제품이 중국에서 백두산을 부르는 이름인 장백산을 수원(水源)으로 한 제품인 사실이 알려지며 역사 의식 부재 논란에 휩싸였다.

특히, 누리꾼들은 중국이 동북공정의 일환으로 백두산을 장백산으로 부르는 등 소유욕을 드러내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한국의 톱스타가 장백산이라는 명칭이 들어간 생수 브랜드 모델이 된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김수현 측은 20일 오후 동아닷컴에 "현재 헝어빙촨 측에 광고 계약 해지를 요청했다. 이 요청이 받아들여질지에 대해서는 광고주 측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수현과 함께 광고에 출연한 전지현 소속사 측 관계자는 “광고주와 미팅을 잡아 놓았지만 해지요청을 한다고 해서 광고주가 받아준다는 보장이 없다. 계약해지 외에 다른 방안이 없는지도 따져봐야할 문제다. 현재는 미팅 후 계약해지 여부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