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다이어트 고민? 식이섬유 음료가 해답!

입력 2014-06-23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야쿠르트 ‘룩’, 하이트진로음료 ‘이다 화이버 콜라’,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왼쪽부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식이섬유가 함유된 다이어트 음료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식이섬유는 채소나 과일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섬유질로 변비 개선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까지 더한 대표적인 음료를 살펴봤다.


●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건강까지 ‘룩(LOOK)’

한국야쿠르트에서 선보인 ‘룩(LOOK)’은 체지방 감소와 배변 활동 원활은 물론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석류농축액으로 맛을 낸 액상 형태의 식이섬유가 배변활동을 돕는다.


● 식이섬유 풍부한 사과가 통째로 ‘손이 가는 사과’

드롭탑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를 통째로 갈아 만든 ‘손이 가는 사과’를 선보였다. 첨가제, 설탕, 보존료 등 화학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았다.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하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 당근과 케일로 만든 스무디 ‘캐롯 케일 드림’

스무디킹은 당근과 케일이 들어간 ‘캐롯 케일 드림’ 스무디를 출시했다.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다이어트 시 섭취가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도 함유되어 있다.


● 중성지방 상승 억제에 도움 ‘이다 화이버 콜라’

하이트진로음료의 ‘이다 화이버 콜라’에는 양상추 한 포기 분량(5.3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다. ‘이다 화이버 콜라’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으로 기름진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중성지방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준다. 변비 개선과 혈당 저하에도 효과적이다.


● 상큼한 자몽향 첨가 ‘미에로화이바 레드’

현대약품에서는 자몽향을 첨가한 저열량 식이섬유 음료인 ‘미에로화이바 레드’를 출시했다. 음식물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주는 식이섬유 5g을 함유했다. 칼로리도 낮아(15칼로리)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