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러시아… 팽팽한 접전 끝 전반 0-0 마감

입력 2014-06-23 01: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벨기에 공격. ⓒGettyimages멀티비츠

한국 축구대표팀과 같은 H조에 속해있는 벨기에와 러시아가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에서 전반전을 득점 없이 0-0으로 마감했다.

벨기에와 러시아는 23일(이하 한국시각) 새벽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두 마리카낭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을 치렀다.

이날 두 팀은 승리를 위해 전반 초반부터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지만, 결국 골을 넣는 데는 실패해 0-0으로 후반전을 맞이하게 됐다.

벨기에는 지난 알제리전(2-1 승)에서 결승골을 터트린 드리스 메르텐스가 선발로 나서 공격을 이끌었지만 두 번의 결정적인 슈팅이 골키퍼에 막혔다.

또한 벨기에의 공세에 역습으로 맞선 러시아도 전반 44분 알렉산드르 코코린의 결정적인 헤딩 슈팅이 골대를 살짝 빗나가며 아쉬운 기회를 놓쳤다.

한편, 벨기에는 경기 전 동료와 부딪혀 무릎을 다친 수비수 토마스 베르마엘렌이 결국 전반 31분 얀 베르통헨으로 교체 아웃됐다.

▶ 벨기에 vs 러시아 선발 명단

-벨기에 : 쿠르투아(GK)-알더베이럴트-베르마앨런-콤파니-위첼-데 브루잉-펠라이니-아자르-메르텐스-반 바이텐

-러시아 : 아킨페예프(GK)-코즐로프-이그나셰비치-카눈니코프-글루샤코프-코코린-베레주츠키-샤토프-사메도프-파이즐린-콤바로프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