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임박…A급 관심병사가 왜 GOP에?

입력 2014-06-23 11: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탈영병 생포 임박. 사진=YTN 보도화면 캡쳐

YTN "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임박"…아버지와 통화 투항 설득 중

'총기 난사 탈영병' 임모 병장(22)의 생포가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YTN에 따르면 23일 오전 9시 30분께 703 특공연대와 대치중인 임 병장이 아버지와의 통화를 요구해 와, 군 당국이 건네 준 휴대전화로 아버지와 울면서 통화를 하고 있다. 임 병장의 아버지는 아들의 투항을 계속 설득 중이다.

앞서 임 병장은 지난 21일 오후 8시15분께 강원도 고성군 22사단 예하 일반전방소초(GOP) 부대에서 총기를 난사해 부대원 5명을 숨지게 한 후 실탄 60여발을 갖고 탈영했다.

이후 임 병장은 부대와 10km 정도 떨어진 강원 고성군 명파초등학교 근처 제진검문소에서 군과 교전을 벌여 추격조 소대장 1명에게 관통상을 입힌 후 또다시 산속으로 달아난 밤새 교전을 벌이며 대치 중이다.

군 당국은 "임 병장에게 최대한 투항을 권고하되 응하지 않고 끝내 저항한다면 대응사격이 불가피할 것"이라며 "될 수 있으면 오늘 중에 작전을 종결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한편, 임 병장은 지난해 4월 실시한 인성검사에서 내성적 성격과 부적응 문제로 ‘A급 관심병사’로 분류됐지만, 이후 두 차례의 추가 인성검사와 상담에서 특별한 문제가 없어 ‘B급 관심병사’로 분류, 지난해 12월 GOP 근무에 투입됐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