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비리 연예인 2명 적발, 16차례 일본 팬미팅… 대체 누구?

입력 2014-06-25 16: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DB

‘연예인 병역비리’

정신질환으로 속여 군 복무를 면제받은 연예인 2명이 적발된 것으로 알려져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병무청은 25일 “고의로 체중을 늘려 보충역 처분을 받은 보디빌딩 선수 4명과 정신질환을 위장해 병역을 면제받은 연예인 2명 등 모두 6명을 적발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 중 연예인 이 모 씨(29)는 정신질환으로 위장해 약 한 달간 입원한 뒤 진단서를 병무청에 제출하는 수법으로 군 복무를 면제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이 씨는 지난 2011년부터 최근까지 16차례에 걸쳐 일본에서 팬미팅을 하는 등 정상적인 생활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이 씨는 2000년대 후반 지상파 드라마 출연으로 인기를 끌었으나 최근 뮤직비디오 출연을 빼면 딱히 활동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2010년 케이블 TV에 출연했던 음악밴드 공연기획자 손 모씨(28)도 같은 수법으로 군 복무를 면제받았다.

이들은 의사에게 “대중들 앞에 서는 것이 두려워 집에 있고 싶다” , “환청이 들린다” 는 등 인터넷에 떠도는 정신질환 증세를 호소했으며 이후에는 태연히 방송과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