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벨기에]홍명보 감독의 굴복?… 김신욱-김승규 선발 출격

입력 2014-06-27 04: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신욱.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그동안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했음에도 계속해 선발 출전한 공격수 박주영과 골키퍼 정성룡이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벨기에전에는 벤치로 물러났다.

홍명보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이 여론의 비난에 굴복한 것일까? 박주영과 정성룡이 빠진 한국 축구 대표팀의 벨기에전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한국은 27일 오전 5시(한국시각) 브라질 상파울루 아레나 데 상파울루서 벨기에를 상대로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을 치른다.

경기를 앞두고 홍명보 감독은 선발 출전 명단을 확정했다. 김신욱은 원톱으로 나서 이번 대회서 첫 선발 출전하게 됐다. 또한 박주영은 후보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손흥민과 이청용이 측면 공격을 책임진다. 또한 구자철은 팀 공격을 지휘하고, 기성용과 한국영이 허리진을 구축한다.

포백에는 윤석영 김영권 홍정호 이용이 나서며, 골문은 정성룡 대신 김승규가 이번 대회 처음으로 출전한다.

이미 16강행을 확정한 벨기에는 핵심 수비수 콤파니와 측면 수비수 베르마엘렌의 결장을 예고했다.

한편, 한국은 이날 벨기에와의 경기에서 최소 두 골차 승리를 거둬야만 16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다. 또한 벨기에전에서 큰 점수차로 승리해도 알제리가 러시아를 꺾으면 16강에 진출할 수 없다.
◇2014년 브라질월드컵 벨기에전 선발 명단

▶GK=김승규(24·울산)

▶DF=윤석영(25·퀸스파크레인저스) 김영권(24·광저우 헝다) 홍정호(25·아우크스부르크) 이 용(28·울산)

▶MF=기성용(25·스완지시티) 한국영(24·가시와) 손흥민(22·레버쿠젠) 구자철(25·마인츠) 이청용(26·볼턴)

▶FW=김신욱(26·울산)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