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 ‘눈, 코, 입’ 커버 영상 하루 만에 100만 뷰 돌파

입력 2014-06-27 15: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픽하이 타블로가 태양의 ‘눈,코,입’을 커버한 영상이 하루 만에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해 원곡과 더불어 화제다.

25일 오후 9시 YG 공식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타블로의 태양 ‘눈, 코, 입’ 커버 영상은 하루만인 지난 26일 오후 100만 뷰를 돌파했고, 27일 현재 오후 103만 5656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 공개와 함께 포털사이트에는 ‘타블로 눈, 코, 입’, ‘타블로’ 등의 검색어가 다음날까지 상위권에 오르는 등 이번 커버 영상에 대한 반응은 여느 때보다 뜨거웠다.

이번 영상은 타블로 특유의 감성적인 영어 랩핑과 DJ 투컷의 리믹스로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의 곡이 완성됐다. 특히 곡 후반부에는 태양이 깜짝 등장해 의미가 더 했다. ‘TOMORROW’, ‘버리고’, ‘LOVE YOU TO DEATH’ 등에서 태양과 호흡을 맞춰왔던 타블로는 이번 ‘눈, 코, 입’ 커버 영상에선 단순한 커버를 넘어 마치 신곡을 발표하는 것과 같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태양 역시 이번 곡에 만족스러워했다는 후문.

‘눈, 코, 입’은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노래로 태양의 감성 보컬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Mnet, MBC, SBS, KBS2TV 등 4개 방송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정상에 올랐으며 Mnet ‘엠카운트다운’과 SBS ‘인기가요’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음악 방송에서만 무려 6개의 1위 트로피를 휩쓸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타블로는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딸 하루의 친구 같은 아빠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오는 7월 3일 첫 방송되는 래퍼 서바이벌 Mnet ‘쇼미더머니3’에서는 오랜만에 시청자들에게 음악인으로서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