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싸이코’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 공개

입력 2014-06-27 20: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5인조 보이그룹 히스토리(HISTORY)가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히스토리(HISTORY)의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방송에서 보기 힘들었던 무대 위 모습을 1초도 놓치지 않고 모두 담았다.

히스토리(HISTORY)는 공식 채널을 통해 27일 정오 새 앨범 ‘디자이어(DESIRE)’의 타이틀 곡 ‘싸이코(PSYCHO)’의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퍼포먼스 뮤직비디오에는 감정 연기 대신 한 몸처럼 호흡을 맞춰 안무를 소화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집중적으로 담겼다.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칼군무는 기본이며, 동시에 ‘싸이코(PSYCHO)’ 가사에 젖어든 듯 오싹한 표정 연기를 짓는 모습 등이 포함됐다.

앞서 히스토리(HISTORY)는 지난 23일 사랑 때문에 괴로워하는 한 남자의 고통스러운 내면을 담은 ‘싸이코(PSYCHO)’ 뮤직비디오 본편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히스토리(HISTORY) 멤버들은 '사랑에 빠진 로맨틱한 싸이코'를 모티브로 구성된 뮤직비디오를 통해 흡입력 있는 감정 연기를 펼치며, 파워풀한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이런 반응에 힘입어 히스토리(HISTORY)는 스토리 라인을 걷어내고 멤버들의 동작 하나 하나에 초점을 둔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로 결정, 본편과는 다른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타이틀곡 ‘싸이코(PSYCHO)’는 작곡가 이민수와 작곡가 이스트포에이(east4A)가 함께 작업한 노래로 리드미컬한 멜로디 라인과 중독성 강한 일렉트로닉 요소를 특징으로 한다.

여기에 인기 작사가 김이나가 합세, 사랑에 집착하는 한 남자의 혼란스러운 마음을 도발적인 가사로 표현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히스토리(HISTORY)는 28일 방송되는 MBC ‘쇼!음악중심’에 출연하는 등 컴백 후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