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시의원 살인교사 혐의 ‘경악’

입력 2014-06-29 2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현직 시의원 살인교사 혐의 ‘경악’

현직 시의원이 살인교사 혐의로 수감돼 충격을 주고 있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29일 “서울시의원이 지난 3월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에서 발생한 ‘재력가 살인사건’에 연루됐다”며 “빚 독촉에 시달린 김 의원이 친구에게 살해를 사주했다”는 공식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경찰은 채무 관계에 있는 수천억 대 재력가 송모 씨를 살해하도록 사주한 혐의(살인교사)로 김 의원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의 사주를 받아 송 씨를 살해한 팽모 씨도 구속됐다.

김 의원은 송 씨로부터 “빌려준 돈을 빨리 갚지 않으면 6·4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못하게 만들겠다”는 압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김 의원은 10년 지기 친구인 팽 씨에게 송 씨를 살해하라고 사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팽 씨는 경찰 조사에서 “사업을 하면서 김 씨에게 7000만 원 가량 빚을 졌는데 김 씨가 이를 탕감해주겠다면서 범행을 부추겼다”고 진술했다. 범행 3일 뒤 팽 씨는 중국으로 도피했다가 두 달여 만인 지난달 22일 선양에서 중국 공안에 의해 체포됐다.

팽 씨는 구금돼 있던 중국 구치소에서 김 의원에게 전화를 걸어 체포 사실을 알렸지만 김 의원으로부터 “네가 한국에 들어오면 난 끝이다. 스스로 목숨을 끊으라”는 말을 들었다고 진술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