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콜롬비아]하메스 로드리게스 만회골… 대회 6호골 작렬

입력 2014-07-05 06: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브라질 콜롬비아 하메스 로드리게스’

5일(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탈레자의 에스타디오 카스텔라오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8강전 브라질-콜롬비아 경기.

콜롬비아의 하메스 로드리게스 (AS 모나코)가 후반 33분 페널티킥을 하고 있다. 결과는 성공.

경기는 후반이 진행 중인 현재 브라질이 2-1로 앞서 있다.

브라질은 전반 7분 치아구 시우바(파리 생제르맹)의 선제골에 이어 후반 24분 다비드 루이스(첼시)가 프리킥 골을 성공시켰다.

콜롬비아는 후반 33분 상대 골키퍼 줄리우 세자르(토론토 FC)의 파울로 얻은 페널티킥을 로드리게스가 성공시켜 한 골을 따라붙었다. 로드리게스는 이번 대회 6호골을 기록, 득점 단독 선두를 질주했다.

브라질은 16강전에서 칠레를 승부차기 접전 끝에 물리쳤고 콜롬비아는 우루과이를 2-0으로 꺾고 8강에 올랐다.

브라질과 콜롬비아의 상대 전적은 25전 15승8무2패로 브라질의 우위. 월드컵 본선에서 만난 적은 없다.

브라질-콜롬비아 경기 승리팀은 9일 오전 5시 독일과 대망의 결승 진출을 놓고 다툰다. 독일은 앞서 열린 프랑스와의 8강전에서 마츠 후멜스(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결승골로 1-0으로 승리했다.

축구팬들은 “브라질 콜롬비아, 흥미진진한 대결”, “브라질 콜롬비아, 누가 이길까”, “브라질 콜롬비아, 네이마르-로드리게스 두 신성의 대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