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 강해야 내 몸이 건강하다] 현대인의 면역질환 베체트병, AIR프로그램으로 치료

입력 2014-07-08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세종 원장

■ 이지스한의원 나세종 원장

현대인들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다양한 질환에 노출되며 살아가고 있다. 특히 만성피로는 이제 현대인들의 고질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사람들이라고 해서 노력을 하지 않는 건 아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거나 영양가 높은 음식을 통해 신체에 영양분을 보충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으로도 피로가 가시지 않는다면 만성피로의 원인을 단순한 피곤으로 인한 것이 아닌 면역체계의 이상이라 생각해야 한다. 면역체계 이상은 만성피로와 함께 다양한 면역계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한 질환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증상이 발병하더라도 이를 그대로 방치해버리는 경향이 짙어 사람들의 관심과 인식의 제고가 필요하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면역질환은 바로 베체트병이다. 베체트병의 대표적인 질환은 구강 염증을 꼽을 수 있다. 이 질환의 경우 입 속의 염증으로 증상이 그치는 것이 아니라 피부를 비롯한 신체 곳곳에 염증이 생길 수도 있다. 심한 경우에는 생명도 위험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 아주 위험한 질환이다.

베체트병은 이전과 다르게 신체의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요소가 많아진 현대인들에게 발병률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바쁜 일상으로 인해 한 때는 한식보다는 패스트푸드로 식사를 대신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또 야근으로 과로나 스트레스가 증가해 현대인들의 면역계에 적신호가 켜졌다.

잘못된 음식 섭취와 피로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은 휴식을 취해주면 증상이 빠르게 호전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허나, 베체트병의 근본 원인은 면역계 이상이기 때문에 이를 바로 잡아주는 치료가 시급하다. 이때 효과적인 치료가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이다. AIR프로그램은 화수음양단, 진수고, 체질침, 왕뜸, 면역봉독약침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한방치료다. 환자 질환의 정도나 상태에 따라서 치료가 이루어지며 총 1년간의 꾸준한 치료를 통해 치료 후에는 환자 스스로의 관리로도 질환이 재발하지 않고 예방이 가능하다. AIR프로그램은 염증치료 위주의 기존의 치료방법과는 달리 질환을 유발시키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해결해주기 때문에 치료효과를 극대화시켜 준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지스한의원 나세종 원장|서울대학교 입학·동국대학교 한의학과 졸업·대한한방류마티스학회 정회원·한방자가면역질환연구회 정회원·대한중경의학회 정회원·前) 아이누리한의원 창원점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