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도’ 조진웅·마동석, 누나 동생하는 사이?

입력 2014-07-09 09: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군도’ 조진웅·마동석, 누나 동생하는 사이?

‘군도’에서 극과 극 캐릭터, . 출신 성분부터 성격까지 모든 것이 상반되는 ‘톰과 제리’ 같지만 알고 보면 하정우와 강동원을 능가할 정도로 최강 버디 호흡을 선보이는 조진웅과 마동석을 주목하라.

탁월한 언변을 선보이며 말과 글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이성적인 캐릭터 태기와 거대한 덩치로 쇠뭉치를 휘두르며 일단 패고 보는 주먹 넘버원, 천보는 겉으로는 극과 극의 캐릭터이다. ‘양반’과 ‘상놈’으로 출신 성분부터 공통점이라고는 전혀 없을 것 같은 태기와 천보는 알고 보면 무리 내에서 서로를 가장 의지하며 챙긴다. 서로에 대한 마음을 보여주기라도 하듯 조진웅과 마동석은 실제 촬영 현장에서도 붙어 다니며 ‘갈구면서 싹트는’ 독특한 애정을 보여줬다.

‘범죄와의 전쟁 : 나쁜 놈들 전성시대’, ‘퍼펙트 게임’에 이어 이어 벌써 세 번째 호흡을 맞추는 두 사람은 대립각을 세웠던 기존 작품들과 달리 ‘군도’에서는 ‘지리산 추설’의 핵심 멤버로 만나 영화 내에서 유독 함께 하는 장면이 많았다.쉬는 시간마다 ‘놀면 뭐 하냐, 농담하다 연습한다’는 자세로 쉴 새 없이 대사를 주고받았다고.

조진웅과 마동석은 현장에 오면 당신이 꼭 있더라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아 서로 의지하며 촬영에 임했다. 방송 인터뷰를 통해 조진웅이 마동석에 대해 “오지랖 넓고 여린 성격”이라며, “실제로 누나라 부른다”고 말할 정도로, 동료를 넘어 서로를 챙기는 조진웅과 마동석의 훈훈한 모습이 ‘군도’ 속 ‘톰과 제리’ 태기와 천보로 어떻게 변화할지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한다. 눈빛만 봐도 서로를 아는 환상의 버디 조진웅과 마동석의 완벽 호흡은, 하정우와 강동원, 두 배우의 강렬한 대립과는 또 다른 ‘군도:민란의 시대’를 지켜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선 후기, 탐관오리들이 판치는 망할 세상을 통쾌하게 뒤집는 의적들의 액션 활극 ‘군도 : 민란의 시대’는 7월 23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