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남성듀오 피콕 1차 티져 공개…16일 첫 EP발표

입력 2014-07-10 18: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4년 하반기 가요계 기대주 '피콕(Peacock)'이 오는 16일 첫 EP앨범 'apprivoiser (아프리브아제)' 발표에 앞서 1차 티져를 공개했다.

첫 EP앨범 'apprivoiser (아프리브아제)' 의 타이틀곡 '길들여지다' 1차 티져에서는 일본 뮤직비디오 촬영 당시 배경들을 중심으로 "20140716 길들여지다 PEACOCK"이란 문구를 보여주며 타이틀곡 '길들여지다'의 반주를 사용하고 있다.

공작새를 뜻하는 풋풋한 두 남성 싱어송라이터 김상훈과 조영일로 이뤄진 '피콕'은 모던한 팝과 포크에 살짝 R&B 스타일까지 포용하고 있는 독특한 보컬 스타일과 음악을 내세우며 오는 16일 총 9트랙이 담긴 첫 EP 앨범을 발표한다. 싱어송라이터 듀오답게 전곡 자작곡으로 조영일의 피아노와 김상훈의 일렉 베이스로 만들어낸 독특한 구성의 곡들로 채워져 신선한 음악화법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피콕의 첫 EP앨범 'apprivoiser (아프리브아제)'는 모든 것으로부터 멀어져 혼자만 남겨진 듯한 쓸씀함과 외로움 모든 길들여진 상황에서의 이탈과 그로 인한 두려움을 표현한 타이틀곡 ‘길들여지다’를 필두로 잔잔한 피아노 선율에 오케스트레이션 편곡이 가미된 감성적인 ‘옥’, 읊조리는 듯한 보컬과 첼로연주를 연상시켜 베이스의 볼륨 및 스타카토 연주가 돋보이는 ‘여름밤', 신스사운드로 시작하는 ‘숨바꼭질’등 감성 넘치는 가사와 선율이 담긴 앨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피콕'은 오는 16일 첫 데뷔 EP 앨범 'apprivoiser (아프리브아제)' 발표에 앞서 티져와 함께 추가 이미지 공개는 물론 8월 첫 단독 공연도 준비중이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