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빅, 신곡 ‘뒤로걷기’ 어쿠스틱 라이브 영상 공개…커버 ‘끝판왕’

입력 2014-07-11 10: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실력파 남성듀오 투빅(2BiC)이 신곡 '뒤로걷기' 어쿠스틱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투빅은 지난 3일 공식 페이스북과 유투브 채널을 통해 '뒤로걷기' 어쿠스틱 버전 라이브 영상을 공개,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영상 속 투빅은 웅장함이 느껴지는 원곡과는 달리 어쿠스틱 기타 반주에 맞춰 잔잔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 잡는다. 특히 후렴구에서는 두 멤버가 파워풀한 가창력을 뽐내며 완벽한 하모니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감정이 풍부한 라이브 실력으로 눈길을 끈다.

이번 라이브 영상에서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반주 대신 어쿠스틱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된 곡이라 색다른 느낌의 '뒤로걷기'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투빅의 ‘뒤로걷기’ 어쿠스틱 라이브 영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중이며, 온라인 상에서 영상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뒤로걷기'는 국내 최고의 히트 메이커 작곡가 조영수와 가수뿐만 아니라 작사가로도 주목 받고 있는 휘성이 힘을 합쳐 완성한 정통 R&B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진 이후 뒤돌아서지 못하고, 떠나가는 그녀의 등을 바라보는 남자의 모습을 애절하게 담아낸 곡이다.

한편, 투빅은 공식 페이스북과 유투브를 통해 꾸준히 국내 K-pop과 해외 유명 팝송의 커버 영상을 게재하며,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지난 2월 겨울왕국 OST 'Let it go(렛잇고)' 커버 영상으로 음악팬들과 평론가 사이에서 극찬을 받은 데 이어 최근에는 태양의 ‘눈, 코, 입’ 커버 영상을 유투브 채널을 통해 공개해 ‘커버 끝판왕’으로 등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투빅이 부른 ‘눈,코,입’ 커버영상은 태양이 부른 원곡 ‘눈,코,입’과는 180도 다른 느낌으로, 어쿠스틱 기타 반주와 함께 소름 돋는 투빅의 라이브 실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현재 이 영상은 유투브 조회수130만뷰를 돌파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