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윌, 5번째 미니앨범 음원+음반+음방 ‘그랜드 슬램’

입력 2014-07-11 14: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케이윌이 '오늘부터 1일'로 컴백 후 '엠카운트다운' 에서 첫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케이윌이 신곡 ‘오늘부터 1일’로 비스트의 ‘Good Luck’을 제치고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이로서 케이윌은 9일 방송된 MBC뮤직 '쇼챔피언'에서 신곡 '오늘부터 1일'에 이어 음악방송 1위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

케이윌의 소속사측은 "'오늘 부터 1일'1위를 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이 모든게 팬들 덕분이다. 앞으로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드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Mnet ‘엠카운트다운’은 여가수 특집인 ‘걸스 걸스 걸스(Girls, Girls, Girls)’ 으로 편성, 방송무대에서 1위 수상을 볼수 없어 아쉬움을 남겼다.

케이윌의 5 번째 미니앨범 [ONE FINE DAY]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인 '더 네임', 올 상반기 최대 히트곡의 '썸'의 프로듀서 '제피', 민연재 등 K POP씬 트렌드의 중심에선 '핫한' 프로듀서 라인업으로 대중의 귀를 사로잡는다.

타이틀곡은 마력적인 보통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오늘부터 1일'. 케이윌의 한층 깊어진 음악적 세계를 담아내기 위해, 오랜 기간 케이윌과 음악적 교류를 쌓아온 싱어송라이터 '더네임'과 'Megatone'이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다.

간결한 인트로로 시작하는 타이틀곡 '오늘부터 1일'은 미니멀한 드럼 사운드위에 리드미컬한 피아노,기타,베이스가 더해져 재미있는 그루브를 만들어 내고, 따뜻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트링 라인이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좋아하는 여자의 마음을 얻고 싶은 평범한 보통 남자의 사랑 고백에 케이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더해져 듣는 하여금 곡의 몰입도가 올라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방송무대에서 선보인 '얼굴춤'은 각종 포탈 실시간 검색어를 올킬하며 화제를 뿌렸다. 케이윌이 선보이는 '얼굴춤'은 유쾌하고 센스 있는 가사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한편, 케이윌은 5번째 미니앨범 [ONE FINE DAY]를 발매하고, MBC 주말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에서 '구멍병사'로 맹활약을 하는 등 전방위적인 방송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