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듀오 “에이아오’는 30대에 부르는 ‘고백’”

입력 2014-07-16 17: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이나믹듀오가 DJ프리미어와 공동작업 한 곡 ‘에이아오’ (AEAO)에 대해 설명했다.

다이나믹듀오는 16일 서울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무브홀에서 DJ 프리미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어 자이언트 스텝’ (A Giant Step)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다이나믹듀오 멤버 최자는 “에이아이오는 30대의 ‘고백’이다. 변하는 것에 대한 우리의 대응, 그런 것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이어 개코는 “앞으로 서로 의지하면서 음악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한 태도에 대해서 표현했다. 짧고 굵은거 보다 천천히 오래 천천히 오랫동안 의지하면서 천천히 걷고싶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같은날 정오 다이나믹듀오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DJ프리미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어 자이언트 스텝’을 공개했다.

타 이틀곡은 ‘에이아오’ (AEAO)로 소울풀한 디제이 프리미어의 비트 위에 진솔한 랩, 그리고 다같이 따라 할 수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또한 곡의 전후에 나오는 디제이 프리미어의 스크래치는 다이나믹듀오의 이야기를 깔끔하게 표현한다.

두 팀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어 자이언트 스텝’은 힙합계 한 획을 그을 거대한 발걸음이라는 포괄적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다이나믹듀오와 DJ 프리미어의 콜라보 앨범 ‘어 자이언트 스텝’은 16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 됐으며, 타이틀곡 ‘에이아오’ (AEAO)의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공개 됐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