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Ra.D), 24일 6년 만에 정규앨범 ‘사운즈(Soundz)’ 발매

입력 2014-07-17 17: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라디(Ra.D)가 6년 만에 발표하는 세 번째 정규앨범 ‘사운즈(Soundz)’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컴백 초읽기에 들어갔다.

라디(Ra.D)는 오는 24일 ‘사운즈(Soundz)’ 발매를 앞두고 지난 16일 자신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사운즈(Soundz)’ 수록곡 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 1일 선공개 해 음원 차트를 강타했던 곡 ‘플라이 어웨이(Fly Away)’, 타이틀곡 '그렇게'를 포함, ‘봐줘’, ‘포 미(For Me)’, ‘하와이(Hawaii)’, ‘굿 걸(Good Girl)’, ‘자장가’, ‘아직도’, ‘드라이브 어웨이(Drive Away)’, ‘1998’, ‘쇼티(Shawty)’ 등 12곡이 수록된다.

‘사운즈(Soundz)’는 무려 6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으로,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로 살아온 라디(Ra.D)가 추구해 온 ‘사운드’가 메인 테마가 될 예정이다. 각 트랙마다 특색 있는 현장음들을 넣어 절묘하게 음악에 용해시키는 등 그가 가지고 있는 소리에 대한 아이디어와 애정이 듬뿍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라디(Ra.D)는 지난 2002년 1집 발매 전부터 거의 모든 곡을 본인이 직접 믹스하는 등 우리나라 최고의 사운드 메이커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절정에 오른 믹스, 마스터링 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최근 다이나믹 듀오, 빈지노, 산이 등 힙합 뮤지션들이 차트 상위권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깊이 넘치는 알앤비 음악들로 대중들의 신뢰를 받아온 라디(Ra.D)의 새 앨범 역시 주목되고 있다.

한편 라디(Ra.D)는 지난 2002년부터 오는 24일 발표하는 ‘사운즈(Soundz)’까지 모든 앨범을 직접 프로듀싱 해온 실력파 뮤지션이자,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나르샤가 불러 선풍적 인기를 모았던 '아임 인 러브(I'm In Love)'의 원곡자로 유명하다. 이밖에 ‘엄마’, ‘고마워 고마워’, ‘누군가 필요해’ 등 발표곡마다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자랑하며 음악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로엔트리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