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 졸업사진 “반대한 교감선생님도 사과… 아름다운 추억은 쭉~”

입력 2014-07-24 16: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재치 넘치는 패러디 졸업사진으로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았던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의정부고 방송부는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학생들 자체적으로 졸업앨범을 검토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교감선생님께서도 사과하셨구요! 오늘 정말 훈훈하게 선생님과 학생들이 소통되는 날이었습니다~”고 밝혔다.

의정부고 방송부는 이어 “성원에 감사드리고! 그동안 올렸던 교감선생님에 관한 모든 글들은 삭제하기로 학생들끼리 이야기했습니다! 저희들의 아름다운 추억은 앞으로도 쭉 이어갈 수 있을 것이며 여러분들에게도 즐거움을 계속 드릴 수 있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고 덧붙였다.

앞서 2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의정부고 졸업사진’이라는 제목과 함께 관련 사진들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에는 학생들이 각양 각색의 패러디를 선보여 누리꾼들의 폭소를 자아내고 있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핵이빨 사건을 일으킨 우루과이의 루이스 수아레스부터 최근 6·4 지방선거의 고승덕 후보 패러디까지 다양하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5년 전 이 학교 일부 졸업생들이 개성있는 사진을 찍어 화제가 됐다.

이후 의정부고 교감선생님이 이와 같은 졸업사진을 불허한다는 입장이 제기됐고 이에 학생들의 반발이 이어졌었다.

누리꾼들은 “의정부고 졸업사진, 큰 웃음”, “의정부고 졸업사진, 너무 재밌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재치 만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