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민우, ‘더 늦기 전에’로 작사 작곡 재능 입증

입력 2014-07-25 14: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겸 배우 노민우가 디지털 싱글 '더 늦기전에'를 발표, 음악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노민우는 지난 24일 정오,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신곡 '더 늦기전에'를 내놓고 가수로서 대중 앞에 섰다.

이번에 발표한 디지털 싱글 '더 늦기전에'에는 '더 늦기 전에'와 '더 늦기전에(instrumental)' 등 총 두 곡이 담겨있다.

'더 늦기전에'는 일본에서 개봉돼 큰 인기를 끌었던 영화 '그 어느 날 첫사랑이 쳐들어왔다'에 삽입된 곡으로, 당시 노민우가 주연과 음악감독을 맡아 주목을 받았다.

노민우는 이 영화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동시에 작사, 작곡, 편곡을 도맡아 천부적인 음악적 재능까지 입증해 안팎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 곡은 첫사랑이 떠나가기 전, 사랑을 고백하고 싶은 애틋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철없던 시절의 첫사랑에 대한 아련한 추억을 연상하게 한다. 또, 노민우의 애절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이스가 곡의 서정성을 한껏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한편 노민우는 오는 30일 개봉되는 영화 '명량'에서 왜군 장수 구루지마의 곁을 지키는 저격수 '하루' 역을 맡아 국내 관객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 TV조선 드라마 '최고의 결혼' 주연으로 낙점, 촬영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