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올스타전 선발명단 ‘박지성-이영표 마지막 동반 출격’

입력 2014-07-25 16: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산소탱크’ 박지성의 마지막 공식 경기 2014 K리그 올스타전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5일 열리는 ‘K리그 올스타 with 팀 박지성’ 경기에서는 K리그 올스타와 ‘팀 박지성’의 맞대결로 축구 축제가 펼쳐진다.

포항 황선홍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K리그 올스타 팀은 최다 득표로 올스타에 선정된 골키퍼 김승규가 골문을 지킨다. 이용, 김진규, 홍철, 윌킨슨이 수비진을 이루며 김두현, 이승기, 윤빛가람, 염기훈이 미드필더 진을 형성한다. 김신욱 이근호가 투톱으로 출격한다.

거스 히딩크 감독이 이끄는 팀 박지성은 골키퍼 김병지, 수비수 미야모토, 오범석, 김형일, 이영표 미드필더 김재성, 강수일, 문창진, 박지성이 나선다. 공격수로는 정조국, 정대세가 나선다.

한편, 이번 K리그 올스타전은 은퇴를 선언한 박지성의 마지막 공식 경기다. 선수에서 감독으로 화려한 변신에 성공한 포항 황선홍 감독도 K리그 올스타 팀의 감독으로 나섰다.

특히 거스 히딩크 감독이 K리그 올스타전을 위해 6개월 만에 방한해 더욱 관심이 높다. 히딩크 감독과 박지성의 K리그 올스타전 참가는 2012년에 이어 두 번째다.

히딩크 감독은 2002 한일월드컵 개최 10주년을 기념한 2012 K리그 올스타전에 참석해 2002월드컵 대표팀 사령탑을 맡은 바 있다.

상암동=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