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솔로곡으로 3人3色 매력 발산…‘디어 제이’ ‘서른’ ‘입곱살’

입력 2014-07-29 10: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규 2집 ‘JUST US’로 돌아온 그룹 JYJ(김재중 박유천 김준수)가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으로 각자의 매력을 발산했다..

29일 JYJ는 3년 만에 두번째 정규앨범 ‘JUST US’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후 타이틀 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까지 실시간 차트 줄 세우기를 기록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

이번 앨범 ‘JUST US’을 통해 JYJ는 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음악으로 솔직한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임팩트 강하고 화려한 앨범보다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이고자 했다.

특히 멤버들의 솔로곡이 인상적이다. 김재중의 ‘디어 제이(Dear J)’, 박유천의 ‘서른..’, 김준수의 ‘일곱 살’ 등 멤버들은 솔로곡을 통해 자신들만의 보이스를 살려 각기 다른 색깔의 감성을 담아냈다.

또한 JYJ와 크리스 브라운의 만남만으로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수록곡 ‘발렌타인(Valentine)’은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섹시한 가사가 JYJ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을 표현해내 호응을 얻고 있다.

가요 관계자들 역시 “3년 만에 발매하는 국내 정규 앨범이라 기대가 컸는데, JYJ만이 소화해 낼 수 있는 음악으로 이들이 왜 JYJ인지를 고스란히 입증해냈다. 많은 이들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을 앨범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를 강타하며 명불허전을 입증한 JYJ는 오는 8월 9일 잠실주경기장에서 2014 아시아 투어 ‘THE RETURN OF THE KING’ 공연을 통해 4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