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모, 29일 스페셜 싱글앨범 ‘뷰티풀 걸’ 발표

입력 2014-07-29 10: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조성모가 스페셜 싱글 앨범을 발표한다.

조성조는 29일 정오 싱글앨범 ‘Beautful Girl (뷰티풀 걸)’을 공개한다. 지난 3월 미니앨범 ‘Wind of Change (변화의 바람)’ 발매 이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이번 스페셜 싱글 앨범은 기존 자신의 색과 음악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새로운 트렌드를 접목시켰다.

조성모의 타이틀 곡 'Beautful Girl (뷰티풀 걸)'은 수줍게 사랑을 고백하는 이야기를 조성모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풀어낸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노래 초입부터 잔잔하게 시작되는 후렴구는 조성모 특유의 감정이 점차 고조되어 후반부에 더욱 강하게 몰아쳐 듣는 이들로 하여금 귀를 뗄수없게 만드는 매력적인 노래이다.

이어 두번째 수록곡 'Rumor In The City (루머 인더 씨티)'는 강렬한 신스와 기타사운드로 시작되는 곡으로 지금까지 조성모의 목소리와는 차별화를 둬 그의 또 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전작에 이어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보여주고 있는 조성모는 이 곡에서도 그만의 완성도 높은 변화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조성모와 15년 만에 다시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한 초록매실 CF를 통해서도 신곡을 들을 수 있다.

한편, 조성모는 지난 1998년 1집 '투 헤븐(To Heaven)'으로 데뷔, 동명의 타이틀곡을 히트시키며 발라드계의 황태자로 떠올랐다. 이후 조성모는 '슬픈 영혼식' '아시나요' '다짐' '후회' 등 숱한 히트곡을 남기며 현재까지 1000만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기록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