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아이' 이효리 미모비결은 '오일풀링'…"피부 좋아지고 살 빠져"

입력 2014-07-30 09: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직아이' 이효리 미모비결은 '오일풀링'…"피부 좋아지고 살 빠져"

가수 이효리가 소개한 오일풀링이 화제다.

29일 방송된 SBS '매직아이'는 '외모지상주의'를 주제로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이효리는 자신만의 외모관리법으로 '오일풀링'을 소개했다.

이효리는 "오일풀링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식물성 오일로 가글 하는 것이다"며 "밤새 입안에 쌓인 지용성 독소가 오일과 함께 배출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효리는 "피부가 좋아지고 살도 빠지며 눈도 맑아진다. 주변에서 다들 효과 봤다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홍진경 역시 "나는 오일풀링으로 치아미백 효과도 봤다"라고 공감해 관심을 모았다.

오일 풀링은 인도에서 시작된 요법으로 '아유르베다' 라는 고대의 경전에서 치아 건강을 개선하고 만성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그러나 인도에서 출간한 몇 편의 논문에 따르면 오일풀링은 치아건강에는 다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아직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검증되지 않았다. 무분별하게 따라했다가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효리 오일풀링에 누리꾼들은 "이효리 오일풀링, 처음 들어 보는데", "이효리 오일풀링, 효과가 있을까", "이효리 오일풀링, 어떤 기름으로 하면 되지?", "이효리 오일풀링, 부작용 찾아보니까 무섭더라"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