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휴가기간 이용하여 질성형수술 환자 급증

입력 2014-08-01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질성형수술, 일명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며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여성성형이다. 임신과 출산, 혹은 갱년기,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질 근육이 늘어지고 질 입구가 넓어진 경우 찾는 수술이 바로 질성형수술이다. 질성형수술은 질의 이완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성감의 감소를 해소해준다. 또 출산 시 지나치게 질 점막이 늘어져 질 밖으로 빠져 나오는 등의 문제로 통증을 느끼고 감염질환이 쉽게 발생하는 문제를 개선해주는 역할을 한다.


● 질성형수술의 효과를 증대시켜주는 메스방식 수술

하지만 이런 질성형수술에 대해 관심은 많지만 선뜻 수술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수술 자체에 대한 두려움과 수술 효과에 대한 불신, 그리고 수술 후 휴식을 취해야 하는 기간에 대한 부담감 등이 주된 원인이다.

먼저 수술 효과에 대한 불신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예전에는 질의 입구를 죄어주어 성관계 시 조이는 느낌이 느껴질 수 있도록 해주는 수술을 이쁜이수술이라 했다. 이 이쁜이수술의 문제점은 바로 질 입구만을 죄어주는 수술이라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이완이 된 질 근육 자체를 충분하게 죄어주지 못하고 단순히 질 입구만을 죄어주었기 때문에 남성이 느끼는 성감은 향상될 수 있을지언정 여성 스스로 느끼는 성감은 만족스럽지 못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고통스럽기까지 하였다.

다음으로 수술 이후 휴식기간에 대한 문제점이다. 수술 이후 수술 부위의 출혈이 그치고 붓기가 가라앉아야 상처도 아물기 시작한다. 하지만 수술 이후 상처가 제대로 아물지 않거나 무리를 하게 되면 수술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거나 하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다양한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수술방식이 바로 메스방식 수술법이다. 레이저가 아닌 메스를 이용하여 직접 수술 부위를 절개해준다. 질의 내부 점막을 세심하게 박리해주는 등 개개인에 맞춘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이후 질의 수축과 함께 질 내부에서 성감을 느끼는 부위를 보존해준다. 수술 후 느끼는 성적인 만족감을 최대로 끌어올려줄 수 있다.

또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방식에 비해서 수술 시 발생하는 출혈이 적다. 붓기도 적게 발생하여 수술 부위가 빠르게 아물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다. 덕분에 최근 많은 여성들이 휴가기간 동안의 짧은 기간을 이용하여 질성형수술 및 여성성형을 받는 것이다.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외래부교수·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