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호영, 드라마 OST로 솔로활동 ‘시동’

입력 2014-08-01 14: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god 손호영이 드라마 OST로 하반기 솔로 활동에 대한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손호영이 노래한 tvN 금토 드라마 ‘연애 말고 결혼’ OST 파트3 ‘하루만’이 1일 엠넷닷컴 멜론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하루만’은 ‘연애 말고 결혼’ 주인공인 주장미(한그루)와 공기태(연우진), 한여름(정진운)의 미묘한 삼각관계에 슬픈 감정을 배가시켜줄 테마곡이다. 7월26일 8회에서 한그루가 드레스를 입고 눈물을 흘리며 도망치는 장면에서 공개되며 음원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특히 ‘하루만’은 그 동안 손호영이 선보였던 음악색에서 한층 진화한 감성과 보컬을 선보이며 가을로 예정된 손호영의 솔로 컴백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곡의 도입부에서 목이 멜 듯한 슬픔을 표현한 데 이어 ‘하루만’을 반복하는 클라이맥스에서 가슴 터질 듯한 고음을 선보인다. 가슴 절절한 노랫말과 손호영의 가창력이 어우러지며 슬픈 감성을 더욱 격정적으로 끌어올린다.

손호영의 애절한 보컬에 데니안의 호소력 짙은 랩이 더해져 곡의 분위기를 더욱 살려준다. 데니안의 랩은 데니안이 쓴 가사와 감정을 폭발시키는 애드리브로 곡의 애절함을 한층 극대화시켰다.

손호영은 god로 성공적인 컴백을 한데 이어, 올 하반기에는 3년만의 솔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