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 '어디부터 어디까지' 오마주 논란…결국 음원 서비스 중단

입력 2014-08-01 15: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현아의 솔로곡 '어디부터 어디까지'가 오마주 논란으로 인해 음원 서비스가 중단됐다.

1일 현아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보도자료를 통해 "현아의 세 번째 미니 음반 수록곡 중 '어디부터 어디까지'의 오마주 건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거듭 사과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8월 1일 오전 11시를 기점으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한 해당 곡 '어디부터 어디까지'에 대한 온라인 음원 서비스 일체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더불어 향후 추가 제작되는 현아의 음반에서도 본 음원을 제외할 것임을 알려드리는 바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현아의 새 앨범 수록곡 '어디부터 어디까지'의 가사가 god 6집 앨범 수록곡 '반대가 끌리는 이유'의 가사와 유사해 오마주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작곡 및 작사를 맡은 비투비 멤버 임현식은 "'어디부터 어디까지' 가사에 god 선배님 컴백 축하와 존경의 의미로 오마주했습니다. 현아, 현식이가 god 팬이란 걸 티 내고 싶었습니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god 김태우 측은 "현아 씨와 작곡·작사자 임현식 씨가 존경의 의미로 오마주한 것은 감사한 일이지만, 사전 협의나 어떠한 양해 없이 뒤늦게 소식을 접해 매우 유감스럽다"고 입장을 전했다.

현아 오마주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현아 오마주, 이 노래 좋아했는데 아쉽다" "현아 오마주, god 당황했겠다" "현아 오마주, 임현식이 실수했네" "현아 오마주, 오마주의 뜻은 뭐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오마주란 다른 작가나 감독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특정 대사나 장면 등을 인용하는 것을 말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