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나크리 피해 속출, 태풍 할롱까지 북상…2연타

입력 2014-08-03 10: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풍 나크리 피해 속출, 태풍 할롱 북상’

제12호 태풍 '나크리'의 영향권에서 벗어나지 못한 가운데 앞서 발생한 태풍 '할롱'이 북상중이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나크리에 앞서 지난달 29일 발생한 태풍 할롱은 괌에서 일본 오키나와 쪽으로 방향을 잡고 이동 중인 상황이다.

기상청은 매우 강한 태풍으로 발달한 할롱이 다음 주 후반쯤 제주도와 남해안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할롱은 이날 오전 6시 현재 목포 서남서쪽 약 140km 부근 해상에서 북북동진하고 있다. 이 태풍의 중심기압 985hpa,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24m, 강풍 반경은 250km, 강도 약, 크기는 소형 태풍이다.

한편 전국이 태풍 '나크리'의 영향권에 들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다. 다만 일부 지역에선 오후부터 밤사이 소강상태가 나타나겠다. 제주도와 전라남북도, 충청남도 서해안은 태풍 '나크리'의 직접 영향권에, 나머지 지역은 간접 영향권에 들겠다.

기상청은 "오늘부터 내일까지는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 산간을 중심으로 시간당 30㎜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니 산사태 축대붕괴 등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