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X레오 5일 ‘꽃잎놀이’ 공개…감상 포인트 3가지

입력 2014-08-05 18: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 여름 최고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린X레오가 5일 디지털 싱글 ‘꽃잎놀이’를 발표했다.

이 콜라보레이션은 국내 최고의 음원 강자의 위치를 단단히 하고 있는 발라드의 여왕 ‘린’과 수많은 아이돌 사이에서도 독특한 컨셉을 통하여 그들만의 영역을 확고하게 한 ‘빅스’의 만남만으로도 연일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이자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황세준 프로듀서의 ‘Y,BIRD From Jellyfish’ 프로젝트를 통해 만나게 된 이들 둘은, 새드 발라드 ‘꽃잎놀이’를 발매하고 리스닝 포인트 3가지를 공개했다.

# 결혼 전 ‘린’이 들려주는 애절하면서도 서정적인 가삿말

린은 감성적인 목소리로 국내를 대표하는 여성 보컬리스트로 유명하다. 이번에 린은 보컬 참여는 물론, 작사에도 직접 참여해 “꽃잎놀이”라는 동화와도 같은 아름다운 제목 속에, 이와 상반되는 애절하면서도 서정적인 분위기로 섬세한 사랑의 가삿말을 표현해 내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올 9월 결혼을 앞두고 있는 린은 슬픈 운명을 지난 한 남자와 순수한 여자의 치명적인 사랑이라는 주제를 진정성 있는 가삿말로 담아 내어 여성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동시에 이별하기 싫은 남성의 공감대도 동시에 형성할 예정이다.

# 컨셉돌 빅스의 메인 보컬 레오의 ‘재발견’

빅스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레오는 그간 빅스의 ‘다칠 준비가 돼있어’, ‘하이드’, ‘저주인형’ 등에서 높은 고음을 담당하며 ‘치명성대’라는 별명을 얻고 있는 재능있는 멤버이다. 혼자로는 처음 임하게 되는 이번 앨범을 준비 하면서도 녹음과정을 통하여 그 매력적인 보컬을 한 껏 드러냈는데, 특히 녹음실에서 직접 린의 지도를 받으며 더욱 진화하여 치명적이면서도 애절한 레오만의 보이스를 들려주고 있다. 그동안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서만 비추어졌던 레오를 한 명의 보컬리스트로서 재발견 하는 것이 리스닝 포인트 중 하나다.

# 노래, 안무, 충격적인 뮤비까지 하나의 스토리로 완성된 프로젝트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이자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황세준 프로듀서의 ‘Y.BIRD From Jellyfish’의 네번째 프로젝트인 린X레오의 ‘꽃잎놀이’는 음악, 안무, 뮤직비디오에 이르기까지 순차적으로 그려지는 하나의 스토리라인을 완성했다. 어떤 슬픈 숙명을 지닌 치명적인 매력의 한남자와 그런 남자만을 바라보는 한 여자의 순수한 사랑이라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단순히 슬프고 애절한 듀엣 발라드가 아닌 젤리피쉬와 빅스만이 보여줄 수 있는 충격적인 반전의 기획력이 돋보이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해 들을수록 더욱 진한 여운과 감동을 선사한다.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이번 프로젝트는 위에 말한 포인트 외에도 장르적 스타일이 다른 린과 레오라는 두 보컬리스트가 서로를 만남으로써 달라진 음색과 보컬을 염두해 두고 들으신다면 곡의 또 다른 매력에 빠지실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린X레오의 디지털 싱글 ‘꽃잎놀이’는 8월 5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되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