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공식 팬클럽 '엑소엘' 회원수 28만 명 넘었다…글로벌 인기 실감!

입력 2014-08-06 10: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엑소. 동아닷컴DB

엑소 공식 팬클럽 '엑소엘' 회원수 28만 명 넘었다…글로벌 인기 실감!

엑소엘

아이돌그룹 엑소(EXO)의 공식 팬클럽 엑소-엘(EXO-L)이 출범한 가운데 엑소-엘 홈페이지 가입 회원수가 28만 명을 넘었다.

5일 정오 '엑소-엘(EXO-L)' 출범 소식과 함께 엑소-엘 회원모집이 시작됐고 6일 오전 10시 20분 기준 엑소 엘 회원 수는 28만3734명을 기록 중이다.

앞서 5일 오후 엑소팬들이 SM 공식 홈페이지와 엑소 엘 전용 홈페이지에 동시 접속해 엑소 공식 홈페이지가 마비됐다.

엑소 엘은 'EXO-LOVE'의 줄임말로 알파벳 L이 K와 M 사이에 위치해 있는것처럼 엑소-케이와 엑소-엠 사이에서 엑소를 사랑하는 모든 팬을 의미한다.

엑소 엘은 팬클럽 최초로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운영되고 엑소 엘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거나 엑소 엘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치면 누구나 엑소 공식 글로벌 팬클럽 회원이 될 수 있다.

엑소-엘 회원이 되면 개별 바코드가 삽입된 모바일 회원카드 제공을 비롯해 멤버와의 채팅 이벤트, 엑소 콘텐츠 공개, 공식 스케줄 참여 신청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엑소 엘 공식 팬클럽 출범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6일부터 매주 한 번씩 엑소 멤버들과 채팅 이벤트를 진행, 엑소에 관련된 퀴즈를 푸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엑소엘 출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엑소엘, 역시 엑소구나" "엑소엘, 하루만에 28만 이라니 대박이다" "엑소엘, 엑소팬 진짜 많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