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3' 비아이, 가사실수 없이 완벽한 무대…"내 실력이 뭐가 어째?"

입력 2014-08-08 16: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엠넷 쇼미더머니3 방송캡처

래퍼 비아이(B.I)가 아이돌 연습생에 대한 편견을 깨는 폭발적인 무대를 선보여 화제다.

지난 7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3'에서는 '아이엠(I am)'이라는 주제로 래퍼 지원자들이 첫 번째 본 공연 무대를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비아이는 자신의 실수가 담긴 영상으로 무대를 시작했다. 그는 잇따른 가사실수로 인한 실망과 좌절, 주위의 곱지 않은 시선, 그리고 이것들을 극복하려는 의지를 가사에 담아 공연했다.

비아이는 곡 'BEI'의 가사 중 "리듬과의 기 싸움에서 진 뒤 돌아가는 길은 공기마저 무겁지" "따가운 시선과 대중의 손가락질, 운 발로 올라간 애, 회사 발로 살아난 애"등의 표현을 통해 자신의 심정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비아이의 무대가 끝나자 프로듀서 타블로와 마스타우는 "정말 잘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비아이는 "스스로 과대평가하고 있었던 것 같다. 내 솔직한 심경을 이번 무대에 표현했다"고 털어놨다.

또한, 앞서 비아이의 실력을 비판했던 참가자 올티도 "'아이돌이라서 실력적으로 부족한데 더 높게 평가받을 거야'라는 어떤 선입견들을 완전히 깨주었다. 정말 자기의 힙합을 들려줘서 좋았다"고 호평했다.

이날 비아이의 무대를 접한 누리꾼들은 "쇼미더머니3 비아이, 이제껏 가사실수가 발목을 잡았었구나" "쇼미더머니3 비아이, 이날 무대 역대 최고!" "쇼미더머니3 비아이, 목소리 자체가 매력있어" "쇼미더머니3 비아이, 앞으로도 가사만 안 잊으면 실력발휘 제대로 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