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광, 트위터에 "'고마워요 소방관', 조금이나마 힘이 되셨으면" 응원

입력 2014-08-11 13: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박성광 트위터

사진=박성광 트위터

박성광, 트위터에 "'고마워요 소방관', 조금이나마 힘이 되셨으면" 응원

'개그콘서트-멘탈갑'에 등장한 '고마워요 소방관' 검색어가 1위를 기록한 가운데 개그맨 박성광 역시 트위터를 통해 응원의 글을 올려 화제다.

박성광은 11일 트위터에 "소방관님들~~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힘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처우개선도 속히 이루어 지길 바래봅니다...고마워요 소방관..."이라는 글을 남기며 소방관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글을 게재했다.

앞서 10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이하 '개콘')의 코너 '멘탈갑'에서는 우리나라 소방관과 국회의원을 비교, 풍자했다. 개그맨 이상훈이 "인원 부족으로 늘 격무에 시달리고 노후된 소방차량으로 출동하면서 방수 장갑이 없어서 목장갑을 끼고 불 속으로 뛰어드는 우리 소방관님들. 저희가 힘내라고 검색어 1위 한번 만들어드리고 싶습니다. 검색창에 '고마워요 소방관'을 쳐주십시오"라고 시청자들에게 부탁했고 연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고마워요 소방관' 박성광 응원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마워요 소방관, 정말 감사합니다", "고마워요 소방관, 박성광도 응원하네", "고마워요 소방관 힘내세요", "고마워요 소방관 화이팅!"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11일 오전 서울 소방관 트위터에는 "고마워요 소방관 검색어 1위, 고맙습니다 국민 여러분"이라는 현직 소방관들의 화답이 올라왔고, 양천 소방서와 관악 소방서 등 많은 소방관들이 '고마워요 소방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