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공허해' 발표 동시에 음원차트 1위 석권…진짜 위너네

입력 2014-08-12 0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위너 공허해,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위너 공허해,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위너(WINNER)의 신곡 '공허해'가 발표되자마자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12일 오전 8시를 기준으로 올레 뮤직·엠넷 뮤직·다음 뮤직·네이버 뮤직·몽키3·벅스 뮤직·지니·멜론·소리바다 총 9개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위너는 12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2014 S/S'를 공개했다. 타이틀곡인 '공허해'와 '컬러링'을 비롯하여 '끼부리지마', '걔 세', '사랑하지마' 등이 수록됐다.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타이틀곡 '공허해'는 서정적인 기타 리프와 중독성 있는 후렴, 그리고 매력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이별 후에 느끼는 공허한 감정을 담아냈다.

위너의 신곡 '공허해'를 접한 누리꾼들은 "위너 공허해, 노래 정말 좋아" "위너 공허해, 들으니 정말 공허해" "위너 공허해, 역시 기다린 보람이 있네" "위너 공허해, 이 그룹 뜰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위너(WINNER)는 지난해 8월 방송된 tvN·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윈:후 이즈 넥스트(WIN:WHO IS NEXT)'에서 경쟁 팀을 꺾고 데뷔 기회를 얻은 팀이다. YG엔터테인먼트가 빅뱅 이후 8년 만에 선보이는 남자 그룹으로 서바이벌 프로그램 방영 당시부터 화제에 오르며 큰 팬덤을 모으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