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연 다이어트 도시락, 배고픔 없이 감량한 비결은?

입력 2014-08-13 11: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종격투기선수 송가연. 사진제공 | CJ E&M

송가연 다이어트 도시락

격투기 선수 송가연이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해 화제다.

13일 로드 FC는 땅콩과 아몬드, 연어와 닭가슴살, 과일 등으로 구성된 송가연의 다어으트 도시락을 공개했다.

송가연 선수가 하는 이 다이어트는 일명 존 다이어트. 인바디 검사에서 몸의 제지방량(몸무게에서 체지방량을 뺀 수치)을 토대로 하루 섭취량을 블록으로 계산하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9:7:3 비율로 섭취하는 다이어트 법으로 알려졌다.

또 송가연 선수는 존 다이어트와 더불어 커피물 다이어트를 함께 한다고 밝혔다. 커피물 다이어트는 2리터 물병에 커피 에스프레소 원액을 섞어서 마심으로써 몸의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것으로, 맹물을 마시는 것 보다 맛이 가미된 ‘커피물’을 마시면 질리지 않는다고.

송가연은 “이번 시합을 위해 이와 같이 감량을 하면서 단 한번도 허기가 진 적이 없다”며 “아침에는 잠을 자기 때문에 거르고 점심, 저녁, 간식으로 나누어 먹는다. 건강하게 식단 제대로 짜서 빼서인지 오히려 전보다 컨디션이 훨씬 더 좋아진 기분이다. 일일 섭취량 안에서는 어떤 음식을 먹던 상관이 없다”고 말했다.

송가연은 56kg에서 감량을 시작, 현재 6kg 정도 감량 성공했다. 앞으로 3일 이내에 2.5kg을 감량, 47.5kg을 달성해야 한다.

누리꾼들은 이같은 소식에 "송가연, 힘들게 준비하네" "송가연, 체중감량 성공하길" "송가연, 계체량 통과하길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송가연의 경기는 8월 17일 (일) 저녁 8시 액션전문채널 수퍼액션에서 생중계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