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운널사’ OST ‘잠시 안녕처럼’ 발표동시 차트 석권

입력 2014-08-14 17: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폭풍가창 에일리의 MBC 수목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 OST Part.6 ‘잠시 안녕처럼’ 어제(13일) 정오 공개와 함께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에일리의 ‘잠시 안녕처럼’은 출시 전부터 많은 팬들의 기대와 주목을 받았던 만큼 포털사이트 다음 실시간 검색어 1위는 물론 음악사이트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싸이월드 뮤직, 몽키 3 등의 실시간 음악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 곡을 만든 오준성 작곡가는 "이 곡은 두 남녀 주인공의 이별 테마지만, 아픔을 대하는 극중 김미영 (장나라 분)의 가냘프지만 내면의 꿋꿋함을 노래에 살리고 싶었다. 이에 '에일리'는 단연 최고의 디바답게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가창력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해, 곡의 완성도와 몰입도를 높여주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오준성작곡가는 그간 백아연 '캐논의 아침', 제프버넷 'Be The One', 메건리 'Ready For Love', 정동하가 부른 '운명 같은 너', 빅스 켄의 'My Girl'을 차례로 '운널사'에 삽입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한편, 오준성 작곡가는 오는 9월 27일 오후 6시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질 ‘2014 오준성 K-드라마 콘서트’를 준비중이다. EXO-K(엑소-K)를 포함해 현재까지 ‘2014 오준성 K-드라마 콘서트’에 출연이 확정된 가수들은 조관우, 박완규, 자전거탄풍경, 바비킴, 윤미래, 바다, 알리, 신용재, 에일리, 걸스데이, 먼테이키즈, 김보경 등이 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14 오준성 K-드라마 콘서트’ 공식 홈페이지(www.onemusicen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BC 드라마 '운널사' 는 12년 만에 재회한 환상케미커플 장나라, 장혁의 개성 넘치는 연기력과 적절한 코믹로맨스 요소가 가미,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로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