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최고 섹시스타 강리나 근황, 돌연은퇴하더니 ‘깜짝’

입력 2014-08-15 21: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0년대 최고 섹시스타 강리나 근황, 돌연은퇴하더니 ‘깜짝’

JTBC '연예특종'이 90년대 최고의 섹시스타 강리나의 근황을 공개한다는 소식이 화제다.

강리나는 90년대 영화 ‘서울무지개’ ‘빠담풍’을 비롯해 수많은 작품에서 파격적인 연기를 펼쳐 큰 사랑을 받았던 배우다. 표현력이 훌륭했고, 노출연기에 있어서도 거리낌이 없어 충무로 관계자들로부터 끊임없이 러브콜을 받았었다.

그러나 강리나는 활동을 시작한 후 10년째 되던 해 돌연 은퇴를 선언하고 전공이었던 미술 작가의 길을 걸었었다.

강리나의 근황을 전한 지인은 “한때 국내 톱배우였던 강리나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생활을 한다는 사실을 전하는게 참 조심스럽다. 연예 활동을 전면 중단하고 가난한 예술가로서 살아간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죽음까지 생각할 정도로 굉장히 힘든 삶을 살아 왔다"고 다소 충격적인 사실을 털어놨다.

이어 "옷을 살 돈이 없어 아파트 단지에 버려진 재활용 옷을 입는다고 한다"며 강리나가 극심한 생활고를 겪고 있다는 말을 전했다.

강리나는 전화 인터뷰에서 "그동안의 삶이 호락호락하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강리나는 "다른 꿈(미술가)을 이루기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많은 상처를 받았는지 모른다. 어딜 가서 무엇을 해도 주변 사람들은 '배우가 돈을 더 잘 버는데 왜 괜히 나타나 남의 밥그릇을 빼앗아 가려고 그러냐'고 말하더라"며 예술가로서 전향한 후의 삶이 평탄하지 않았음을 고백했다.

현재 강리나는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간병하며 살고 있는 중. 여기에 한술 더 떠 강리나마저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다. 강리나는 "굉장히, 또 많이 아팠다. 무릎 십자인대 파열에 대상포진까지 걸렸다"라며 건강 때문에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어 쉰 살이 넘은 나이에 아직 결혼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남자를 만나 결혼한다는 것도 정말 큰 행운"이라며 결혼에 대한 아쉬움을 전했다.

전화통화 외 직접 카메라 앞에 설수 있겠냐는 제작진의 요청이 이어지자 강리나는 "인생의 희망이 될 수 있는 모습으로 나타나고 싶다"며 거절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에 누리꾼들은 “강리나 근황, 힘든 일 이겨내시길 빌겠습니다” “강리나, 그야말로 배고픈 예술가가 됐구나...” “강리나, 텃세가 얼마나 심했기에 예술계 너무한다” “강리나, 정말 안타까운 소식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