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민, 솔로 앨범 타이틀곡 ‘괴도’로 4개 음원차트 1위…성공적인 변신

입력 2014-08-18 13: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데뷔 첫 솔로 활동에 나선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타이틀곡 ‘괴도(Danger)’로 4개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태민은 1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앨범 ‘ACE’를 공개했다.

앨범 공개와 동시에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타이틀곡 ‘괴도’로 올레 엠넷 지니 벅스 등 은원차트에서 발표와 동시에 1위를 휩쓴 것. 또한 일부 차트에서는 수록곡이 순위권에 줄을 잇는 ‘차트 줄세우기’를 성공하기도 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괴도(Danger)’를 비롯해 태민의 색다른 매력과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Ace’와 ‘Pretty Boy’를 비롯해 실험적인 색깔의 크로스오버 댄스 곡 ‘Experience’, 사랑에 빠진 심적 갈등을 솔직하게 그린 업 템포 팝 댄스 곡 ‘거절할게(Wicked)’, 몽환적인 느낌의 미디엄 템포 R&B 곡 ‘소나타(Play Me)’ 등 총 6곡이 담겼다.

타이틀 곡 ‘괴도(Danger)’는 강렬한 신스 베이스와 독특한 퍼커션의 조화가 돋보이는 일렉트로 스윙 장르의 댄스 곡으로, 보아 ‘Eat You Up', 동방신기 ‘주문’ 등은 물론 2014 브라질 월드컵의 주제가를 만든 토마스 트롤슨이 작곡에 참여했다. 최강창민, 종현, 카이 등 SM가족들의 지원 사격도 있었다.

한편, 태민은 지난 주 ‘SMTOWN LIVE’ 서울 공연 및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해 강렬한 첫 솔로 무대를 선사하며 활동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