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빅뱅 데뷔 8주년 기념 이미지 공개…“올해 컴백?”

입력 2014-08-19 07: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YG엔터테인먼트가 빅뱅(G-Dragon T.O.P 태양 대성 승리)의 데뷔 8주년을 기념하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빅뱅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9일 공식 블로그인 YG라이프에 빅뱅 멤버들의 모습을 담은 이미지를 공개하며 축하를 대신했다.

해당 이미지에는 ‘8TH ANNIVERSARY BIGBANG’이라는 문구과 빅뱅 멤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빅뱅은 지난 2006년 싱글앨범 ‘Bigbang’으로 데뷔해 약 8년 동안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거짓말’ ‘마지막인사’ ‘하루하루’ 등의 히트곡을 남겼으며, 멤버들은 각자 작곡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을 통해 다양한 활동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데뷔 8주년을 맞은 이들은 올해 후반기 새 앨범을 통해 완전체로 컴백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나 15일 개최된 ‘AIA REAL LIFE: NOW Festival 2014’에서 지드래곤은 한국에서 컴백할 것을 약속했다.

지드래곤은 당시 “다음 주가 빅뱅의 8주년이다. 빅뱅이 앨범을 안 낸지 오래 됐다. 열심히 작업을 해야 하는데 노느라 못했다. 열심히 작업해서 올해 안에 앨범이 나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빅뱅은 지난 2012년 6월 스페셜 에디션 앨범 ‘STILL ALIVE’ 이후 약 2년 동안 완전체 활동 없이 개별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출처|YG라이프 블로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