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 E&M
버스커 버스커 멤버 장범준의 솔로 앨범이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19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장범준의 첫 솔로앨범 '장범준 1집'이 공개됐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어려운 여자'를 비롯해 '사랑이란 말이 어울리는 사람' '주홍빛 거리' '신풍역 2번 출구 블루스' '무서운 짝사랑' '낙엽엔딩' '내 마음이 그대가 되어' '사랑에 어떤 말로도'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인 '어려운 여자'는 이날 오전 7시를 기준으로 멜론, 엠넷,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낙엽엔딩' '주홍빛 거리' 등의 수록곡들도 차트 상위권에 머무르며 장범준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장범준의 새 곡 '어려운여자'는 사랑하는 여인을 향해 고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그대는 너무 예뻐요 안아주고 싶어요 바라보고 싶어요', '그대를 안은 채로 계속 그래 그대로 이 세상 어딜 가든 달빛은 반짝이듯 I’m gonna be your shadow, undefeatable soldier' 등의 가사는 사랑받고 싶은 여성들의 감성을 제대로 공략했다는 평이다.
앞서 장범준은 공식 카페를 통해 이번 앨범에 대해 "락 페스티벌을 상상하며 만든 앨범이다"라며 "남은 여름의 막바지에 이 노래들과 바다와 낙엽과 그 사이에 있는 기분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언급한 바 있다.
장범준의 솔로앨범을 접한 누리꾼들은 "장범준 어려운여자, 달콤해" "장범준 어려운여자, 가사가 설렌다" "장범준 솔로앨범 대박" "장범준 어려운여자, 솔로곡도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장범준은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무브홀에서 '2014 장범준 클럽공연'이란 타이틀로 총 4주 동안 8회 공연을 실시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