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딱 붙는 옷에서 오는 통증 ‘여성성형’으로 해결

입력 2014-08-20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오랜 시간 동안 길을 걷다 보면, 혹은 장시간 한 자리에 앉아있다 보면 남들은 알 수 없는 불편감을 느끼는 여성들이 있다. 바로 소음순 늘어짐을 겪고 있는 여성들인데, 소음순이 늘어져 있는 상태로 인해 보행이나 한 자리에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큰 불편을 겪게 된다.

특히 소음순이 심하게 늘어나 있는 상태로 인해 대음순 밖으로까지 빠져 나와 있을 때 보행 중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속옷이나 바지 등을 꽉 끼게 착용했을 때에는 이러한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

이 때문에 장시간 보행을 할 때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또 장시간 동안 앉아 있을 때에도 소음순 늘어짐은 불편을 유발하게 된다.

그렇다면 이렇게 늘어져 있는 소음순은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 평소 소음순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다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주고 소음순 부위에 딱 붙는 속옷이나 옷을 피하며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는다면 위와 같은 문제 상황들을 어느 정도 피할 수 있겠지만, 이러한 제한적인 생활이 힘들다면 좀 더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필요하다.

안타깝게도 한번 늘어진 소음순은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축소시켜줄 수는 없다. 이 때문에 최근 많이 찾는 여성성형 중 한 가지가 바로 소음순 수술이다.

소음순 수술은 이쁜이 수술과 함께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수술로, 여성의 늘어져 있는 소음순은 절개해 주어 적절한 형태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전문가들은 소음순 수술 시 소음순의 모양이 본래의 기능적인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양쪽의 대칭이 알맞고 소음순의 절단면이 자연스러운 두께가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한다.

이렇게 외형적으로 완벽한 소음순 성형을 위해서는 메스방식 수술이 효과적이다. 메스방식 소음순 수술은 의사가 직접 메스를 이용하여 섬세하게 소음순을 절개해주는 수술이다. 이를 통해서 소음순의 모양과 기능은 본래의 제 역할을 다시 되찾을 수 있게 된다.

소음순 늘어짐은 의외로 여성의 생활에 아주 많은 불편을 유발하는 문제가 된다. 여성의 건강과 자신감을 길러주기 위해서는 소음순 성형과 같은 근본적인 치료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을 것이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