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윤종신의 소속사 미스틱89에 따르면 ‘월간 윤종신’ 8월호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소설 「여자 없는 남자들」 (문학동네 펴냄)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오는 27일 정오에 공개된다. 제목은 동일하다.
이날 윤종신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monthlyjs)와 트위터(https://twitter.com/MelodyMonthly)에 “월간 윤종신 8월호는 새롭게 출간되는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 「여자 없는 남자들」을 미리 읽고 제 느낌을 제 목소리로 노래로 옮겨 보았습니다. 소설과의 콜라보 기대해주세요^^”라는 내용과 함께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커버 이미지에는 책을 읽다가 전화를 받는 윤종신의 모습이 연출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8월호의 곡 제목 역시 무라카미의 신작 소설 제목과 같은 「여자 없는 남자들」로 정해져, 커버 이미지 뿐만 아니라 노랫말 역시 소설 내용과 연관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소설 「여자 없는 남자들」 은 무라카미 하루키가 9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소설집으로, 그의 작품을 사랑하는 국내 문학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작품이어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대중 음악계 뿐만 아니라 문학계에서도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월간 윤종신’은 2010년부터 시작한 가수 윤종신의 음악 프로젝트로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이는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프로젝트다. 국
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제는 미술, 영화, 사진, 문학, 게임 등 문화예술계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며 콜라보레이션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어드벤처 모바일게임 ‘회색도시’, 인사동의 문화 랜드마크 ‘가나인사아트센터’와 함께 여는 콜라보레이션 전시회 ‘월간 윤종신 전(展)’을 개최해 또 한 번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미스틱89